(C) BLU
May, 2018
Client : BLU
Collaboration with : Ryu Jung Hyean of 'CZND', Bundang Daejin High School Art Club 'Sketch', Seohyun High School Advertising/Film Club 'Frame', Seohyun  High School Art Club 'DNA'

5월 초부터 2주간 바쁘게 몰두했던 프로젝트. CZND팀 멤버인 류정현, 분당대진고 미술동아리 스케치, 서현고 광고/영상 동아리 Frame, 서현고 미술동아리 DNA와 함께 작업하였다. 이 디자인 업무에서는 포스터 디자인과 팜플렛 디자인을 맡아 작업하였고, 포스터 디자인은 행사장의 현수막 디자인의 모토가 되었다. 추가로 최우수 동아리 보드, BLU 부스 보드와 스태프 목걸이를 제작하였다. 최우수 동아리 보드와 목걸이의 디자인은 jonghanparkstudio에서, 인쇄 및 제작은 BLU에서 맡았다.
(C) BLU
왼쪽부터 전면, 안쪽 면(2,3페이지), 후면. 접으면 A5크기가 되는 팜플렛, 부스 안내와 도장판이 들어있는 안쪽 면은 A4사이즈 전체를 활용하였다. 특히, 안쪽 면 위쪽의 배치도에서 부스 모형을 겹쳐놓은 것은 지면의 효율적 활용과 '차오름제'의 아이덴티티인 차오르는 물결을 형상화한 것이다. 분홍색으로 표시된 화장실 기호는 치마를 입은 사람과 치마를 입지 않은 사람을 본뜬 기존의 기호에서 보다 직관적인 변기 모양으로 바꿨다. 박종한은 치마를 입고 싶은 남성이기 때문이다. 호호. 
(C)  BLU
최우수 동아리 보드. 류정현 작가와 박종한은 이번 작업 전반에 걸쳐 장식적 요소로 쓰인 알록달록한 '저것'들을 '튜브'라고 불렀다. 원근의 법칙을 넘나드는 이 튜브는 경계가 없는 상상력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25세에 죽지만 75세에 땅에 묻힌다는 말이 있다. 차오름제를 열고 즐기는 고등학생들은 이미 죽었거나, 곧 죽음을 앞두고 있다. 우리 동심의 영원함을 위해! 고등학교 생명과학2를 공부하며 세포 소기관의 구조를 관찰하면서 차오름제의 슬로건인 '청소년은 꽃, 동아리는 싹, 비로소 열매. 차오름제."에 맞춰 물이 가득 차 있는 팽팽한 식물세포 소기관을 튜브를 이용해 표현하고자 한 것도 있다.

(C) BLU
4회 차오름제 로고 by 분당대진고 '스케치' 오상훈. 우리는 꽃의 화려함과 다양성을 '그라데이션'을 이용하여 표현하기로 결정하였다. 포스터와 팜플렛의 색상은 로고에 사용된 그라데이션에서 따왔다.

프레임과 DNA에서는 팜플렛을 기획하고 방향을 잡아주었다. 도장판 최종 시안은 그들의 작업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Back to Top